코스피 파생상품 거래량이 160% 증가했습니다! 더 알아보기

2022년 1월 12일 유렉스 코스피 옵션의 야간 거래량은 35만 계약이 넘었습니다.

  • 유렉스는 코스피 파생상품의 유일한 야간 시장 거래소
  •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과 함께 링크 확장 예정
  • 2022년 1분기 출시 예정

유렉스와 한국거래소 (KRX)는 코스피 200 지수를 벤치마킹한 위클리 옵션을 유렉스 연계시장에 거래 가능한 상품군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두 거래소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인덱스 옵션 계약 중 하나인 위클리 옵션을 통해 코스피 파생상품에 대한 24시간  거래 시스템을 확장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두 거래소는 시장을 전세계적으로 연결하겠다는 지난 10년간의 의지를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양 거래소는 오늘 2022년 1분기부터 새로운 상품 거래가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출시는 KRX와 유렉스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합니다. 코스피 200 옵션은 전 세계적으로 거래량이 가장 많은 3대 지수 계약 중 하나입니다. KRX에서 100만 계약이 넘는 위클리 옵션의 일평균 거래량은 주간 만기에 대한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존 정규 거래 시간 외에도 거래가 가능하게 함으로서 투자자들에게 한국 시장에 대한 단기 리스크 노출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더 큰 융통성과 정확성을 제공합니다.


유렉스는 현재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 정규 거래시간 외에 유럽·북미 거래시간에도 코스피 파생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유일한 거래소입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코스피 200 위클리 옵션은 2019년 9월에 KRX 파생상품 시장에 상장되어 현재 KRX 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는 파생상품 중 하나입니다. 곧 유렉스 연계시장에 코스피 200 위클리 옵션을 추가해 투자자들의 24시간 거래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이것이 유렉스 연계시장에 추가적인 유동성을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유렉스 CEO 마이클 피터스는 "한국은 세계 10대 경제대국 중 하나입니다. 파트너인 KRX와 함께 한국 파생상품 시장을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아시아, 미국, 유럽 어느 곳이든 전세계 투자자들이 매우 중요한 시장에 대한 포지션 관리를 24시간 내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단기적인 포지션 노출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다가오는 상품 출시는 2010년 8월부터 시작된 연계시장 파트너쉽의 가장 최근 행보입니다. 새로운 위클리 옵션은 2010년 이후 유렉스연계시장에서 2억 7,700만 계약 이상이 거래된 정규 코스피 200 옵션을 보완한 것입니다. 현재 유렉스 연계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코스피 200 선물, 미니 코스피 200 선물, 미국원달러 선물이 있습니다. 오는 2022년 1분기부터 유렉스 연계시장 코스피 200 선물 계약에 대한 CFTC 승인으로 미국 투자자들의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