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홈페이지
21 3월 2021

Eurex Asia

유렉스가 최초로 마이크로 주가 지수 선물상품을 도입합니다

  • 새로운 마이크로 DAX®, EURO STOXX® 50 및 SMI® 선물상품 도입
  • 더 작은 계약 크기로 인한 개인투자자들의 파생시장에 대한 더 쉬운 접근
     

유렉스는 3가지의 유럽 벤치마크에서 마이크로 상품을 도입함으로써 전략적으로 중요한 주가 지수 파생상품 부문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 DAX®, EURO STOXX® 50 및 SMI® 선물상품은 오는 4월 19일부터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선물 상품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도이치 볼사(Deutsche Borse) 파생상품팀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새로운 마이크로 상품을 도입함으로써 중소 투자자들에게 투명하고 가격 효율적이고 유동성 큰 시장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지수 포인트당 1유로 또는 1스위스 프랑의 가치를 가지기 때문에 새로운 마이크로 상품들은 현재 지수들(3,500 유로 ~ 14,500유로)과 동등한 가치를 가집니다. 이에 반해 현재 선물 상품들은 현 지수들의 적으면 10배에서 많으면 25배인 35,000유로에서 360,000유로 사이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약 크기가 작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선물 시장에서 거래하고 청산할 때 더 낮은 초기 자본을 필요로 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정확한 거래 및 헷징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유렉스 이사회 임원인 란돌프 로쓰(Randolf Rot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마이크로 상품은 개인 재산 관리사나 개인 투자자들과 같은 소규모의 투자 계좌를 가진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주가 지수 상품 투자금 확대 및 정확한 주식 포트폴리오 헷징을 위한 기관 및 전문 투자자들의 수요도 엿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마이크로 상품의 상세 계약 사항은 기존의 DAX, Euro STOXX 50 및 SMI 상품들의 계약 사항과 동일합니다.
 

연락처:
Irmgard Thiessen
+49 (0)69 211 15911
irmgard.thiessen@deutsche-boerse.com  

Peter Josse
+49-69-211-16966
peter.josse@deutsche-boerse.com